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로 같이 할 수 있는 일을 자꾸만 만들기
기회가 생겼을 때 기회를 잡아라.
알바나 봉사활동을 같이 한다면,
혹은 같은 동아리에 있거나
 같이 도서관에서 공부를 한다면
어떻게든 서로 한마음이 되어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서로가 가까워질 수 있다.
단순히 누군가를 좋아한다고
그 사람과 가까워질 수는 없다.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당신이 먼저 주도적으로 행동하라.


자주 웃기
유머를 잃지 않기

미소는 평범하고 특징없는 사람에게도
천사의 가면을 씌워준다.
웃는 사람에게 복이 있다.
그리고 그 복은 당신의 인간관계 전반에서
마주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유머는 대화에서 빠질 수 없다.
나를 낮추고 그녀를 높이는 유머도 좋고,
가끔은 논리적으로 웃기는 유머도
그녀가 나의 지적 수준을 암시하도록 유도한다.


오늘 한 일,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물어보기
그리고 항상 안부를 묻기

이것저것 캐묻는 말이 아니라
내가 너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대화의 시작은 자연스러워야 하는데,
그녀를 보고 생각나는 말을
편하게 던져 놓고 대화를 시작하면
좋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주의사항이 있다. 대화를 갑자기 뚝 끊지 마라.
어색한 분위기는 절대 만들면 안 된다.
 

내가 잘 하는 일을 가르쳐주기
여자는 남자의 외모를
남자가 여성에게 대하는 것처럼
우선시하지 않는다. 다만
남자의 능력을 본다. 어른이 되면
능력에 '돈' 도 포함되지만, 일단은
능력과 지위를 먼저 생각한다.
내가 어떤 한 분야에 능숙하고,
그녀가 그 분야에 서투르다면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일은
당연지사.
다만 그녀가 그 분야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그녀를 존중해주어 옆에서
그녀의 모든 일에 칭찬을 해라.


인간미가 넘치도록 챙겨주기
나와 그녀는 인정으로 묶여 있어야 한다.
서로가 자신의 매력만 보여주려고 노력하면
둘 사이에 참모습의 맞교환이 없다.
내가 먼저 나서서 나의 참모습을 드러내고
적극적으로 챙겨주는 모습을 보여라.
쉬운 일부터 시작해라.
졸린 그녀에게 커피 타주기,
우산 같이 쓰기, 무거운 가방 들어주기 등등.
내가 그녀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면 더 좋겠다.


그녀가 원하는 것을 항상 파악하기
대화할 주제가 바닥났을 때
그녀가 원하는 것을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자.
그리고 그녀가 원하는 것을 가져다주거나,
나에게 원하는 일을 내가 해 주자.
혹은 내가 그녀에게 무언가를 원하게 만들수도 있는데,
같이 길을 가다가 아이스크림 가게가 나오면
내가 '아이스크림 먹고싶어?' 라고 물어볼 수도 있다.


귀여운 장난을 치거나 일부러 작은 난관을 만들기
항상 건전하고 행복한 일만
두 사람 사이에 일어난다면 얼마나 지루한가.
그러한 사이는 진실하지 못하고, 오래 가지 못한다.
나는 장난을 칠 줄 알아야 한다.
단 서로가 즐거울 수 있도록.
또한 일부러 어려움을 만들어내서
같이 그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겪음으로써
둘의 사이가 더 가까워질 수 있다.
한번쯤은 밤늦게 만나 보라.
곧 어려움이 생기고, 그것을 같이 이겨내는
두 사람은 더 가까워질 것이다.


같은 곳을 바라보며 편하게 대화하기
심각한 대화는 일단 훗날로 미루기

'너 나 어떻게 생각해' 같이
대화의 주제가 '너와 나'인 대화는
자칫 장미빛 로맨스로 빠지거나
혹은 심각한 말싸움으로 번질 수 있다.
같이 인사동 거리를 거닐면서
주위에 보이는 것들을 같이 함께 보면서
자연스럽게 문득 떠오르는 생각들을
함께 나눈다면 그런 대화가 가장 좋다.


비언어적 측면에서 매력을 발산하기

말로만 호감을 표하는 사람은
절대로 매력적이지 않다.
소위 매너남이 되는 방법도 좋다.
다만 가식적이지 않아야 한다.
그녀가 갖고 있는 엄청나게 무거운
캐리어 가방을 힘껏 들어 선반에 올려놓을 때나
그녀가 준 커다랗고 눈에 잘 뜨이고
유치하게 생긴 인형을 내 가방에
자랑스럽게 달고 다니는 모습을 얼핏 보여줄 때
나는 비언어적 측면에서 매력을 발산하는 것이다.


완곡한 표현으로 좋아하는 감정을 전하기
마지막으로, 평소에 그녀에게
좋아하는 감정을 전달하는 일을 잊지 마라.
단 직접적인 표현은 삼가는 게 좋다.
그녀에게 심취해 있고
하루종일 그녀 생각만 나더라도
완곡한 표현을 써라.
오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그리고 언젠가는 당당하게
표현할 날이 올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마키아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