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잡지 w.e.b. 을 통해 알게 된 The Favourite Website Awards (The FWA)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어느 나라에서 만든 사이트인지는 모르겠지만, 플래시나 CSS를 중심으로 만든 웹사이트 중 아이디어가 기발하거나 창조적인 콘셉트를 활용한 곳을 소개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매일 한 개의 사이트가 차곡차곡 올라와 기분이 흐뭇합니다.

The FWA의 메인 화면 (사이트 들어가기)



  그중 제가 우연히 들어간 사이트 중 인테리어 소품과도 같은 즐거운 느낌을 주는 사이트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Cartelle!! 인터랙티브 디자인을 연구하는 일종의 연구소 비슷한 곳이었습니다. 사이트 들어가기
  사이트는 매우 간소하게 생겼습니다. 마치 인사동에 있는 작은 비디오 아티스트의 전시관에 잠시 들른 느낌이랄까요?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에게는 무작위로 Cartelle에서 제작한 인터랙티브 디자인 화면을 보여줍니다. TOY #1부터 #10까지인가 있습니다.

Cartelle의 왼쪽 사이드바 메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디자인 소품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품은 바로 이 Rainy Day (TOY #2)입니다. 우산을 움직일 수 있어요~


  물론 한국에서도 플래시광고에 이러한 인터랙티브 디자인이 잘 쓰이지만 저는 웹사이트 자체에도 이것이 넓게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클릭하고 포인터를 움직이는 것에도 얼마나 많은 의미를 담을 수 있는지를 생각해 봐야겠지요.

Posted by 마키아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