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으로 저는 여러 블로거 분들에게 저의 포스팅 과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문을 보다 보면 이런 식으로 특정한 주제에 대괄호를 쳐 놓고 10-15회 정도 연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그것에서 영감을 받고 이렇게 '포스트 작성 과정'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마키아또의 포스트 작성 과정'에서는 하나의 포스트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한 11개의 세부 과정을 하나씩 살펴보며,
각 과정 속에 소개된 내용이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에게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블로그에 멀티미디어를 집어넣는 기술이나 예쁜 포스트를 만들기 위한 디자인은 각 개인의 가치관이나 능력에 따라
달리 평가되고 사용될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따라서 중간에 제가 예전에 쓴 포스트를 예로 들 수도 있겠지만 그 포스트에 한정된 독특한 방법은 간략하게 설명
하고 넘어가겠으며,
저나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대한 링크나 트랙백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그보다는 블로그의 포스트 하나를 작성하는 것에 관하여 어떻게 기획을 해야 하는지, 그래서 어떻게 체계화된 작업 과정을 설계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 보겠습니다. 누구나 어떤 주제로 어떤 모양새로 포스팅을 하든 보편적으로 원하는 것은 포스트 하나하나의 뛰어난 기획일 것입니다.


저의 목표는 그동안 메모해 놓은 작은 글 조각들을 하나하나 모아 앞으로도 계속 블로거들에게 적용될 수 있는 좋은 내용의 연작을 만드는 것입니다. 부족한 점, 개선할 점 있으면 댓글로 바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포스트의 수정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웹 2.0의 혜택을 최대한 누리는 길이기도 하고, 저를 낮추고 사람들과 함께 의견을 맞추어가는 길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 총 11편의 '마키아또의 포스트 작성 과정'이 연재됩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Posted by 마키아또
,